본문 바로가기
LEGO (樂)

Brick Korea Convention 둘러보기 2

by Khori(高麗) 2013. 10. 28.
728x90
반응형


인사이드는 일종의 레고순혈주의를 조금 강조한다. 하지만 기타 동호회에는 레고에 호환되는 부품이나 일명 custom(customization)이라고 제작된 부품들도 많이 사용된다. 프라모델이나 정교한 피겨화되는 부분에 대한 차이겠지만 조금 유연하다. 아래의 다양한 모자 소품과 만화주인공이 튀어나올 것 같은 얼굴표정..깜찍하지 않은가? 그 또한 열정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반면 레고만으로 만들어넨 Sarafiel님의 구피, 미키, 미니는 정말 깜찍하다. 예전 레고로 나온 미키와 미니는 갖고 있는데 라이센스를 사서 재발매좀 했으면 좋겠다. 듀플로에 나온 프린팅이 아니라구요!!


조금은 레고부품의 한계가 있지만 선글라스를 쓴 도날드덕!


다시 문제아 강백호님이 슬램덩크를 하시는 모습~ 저 아래 채치수부터..


요런게 단체 샷이 되는 커스텀피겨들. 역시 안감독님 배는 표현이 안되는 군요. ㅋㅋ


올리브님이 만든 작품. 트위터에도 이 모습이 있는데 ^^;; 동일인인지 모르겠네요. 아쉬움이라면 오늘 방문시 원작자들은 볼 기회가 없는 것이 작은 아쉬움입니다. 



이건 정말 맘에 들었던것 같아요. 만들기가 복잡하다기 보단 이런 생각은 안 해봤구나 할까요. 깜직한 나무 인형..


저는 이쪽은 와전 꽝인데 트렌스포머의 캐릭터와 그리드님의 파워레인저같은 녀석도 볼수 있습니다. 그리드님의 합체로봇은 정말 최고에요. 물론 그 옆에 빠질 수 없는 건담이 있습니다. 전 아톰이 있었으면 하는데, 그 자리는 모델화된 아이언맨, 슈퍼맨, 원더우먼으로 만족해야할 것 같아요.


우리집에서 박살난 마리오가 생각나서 아쉽네요. 몬드리안작품은 빨강, 파랑 노랑의 구성..저도 만들어 봐서..게다가 빨강, 파랑, 노랑, 검정의 구성은 48*48 base plate에 딱 맞는것 같아요. 외국사람이 Broadway Boogie Woogie를 만들어 놓은 것을 봤는데, 이게 레고로 만들면 갑인것 같아요.


인사이드 창작 게시판을 보고 맘에 들었던 작품. 일단 주제있고, 이쁘고..마친 사치코작품과 같은 느낌이랄까요. 나무로 만든 연실, 책들이 어울려 잇는 모습. 훈민정흠을 알리는 ㄱ도 있구요. 놀라운건 책이 전부 플레이트라는 것이죠!!


동작이 되는 천마라 불리는 작품도 나왔습니다. 이도령님이 아이디를 바꾸신듯해요. ^^;; 아님 제 착각일지도.


가장 인상적인 작품입니다. 지나가다 '어 왜 전시품을 준비하나?'라고 스쳐지나가다가 다시와서 한참 웃었으니까요. 전국어디서나!


보통 차바퀴와 자동차 휠을 사용한 창작아이디어로 만들어낸 멀티탭. 똑딱 누르면 빨간불이 들어올것 같아요. 이것도 올리브님이 만드신것 같아요. 


asdl님이 출품한 블랙캣모델. 위풍당당입니다. 이 모델은 자동차 발통바퀴가 전용이기 때문에 복원도 쉽지 않습니다. 명불허전 5571. 모델팀의 지존이죠. 모델팀은 다시 나왔으면 정말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테크닉과 크리에이터의 조합이라서 참 아쉬워요. 


asdl님이 보여주닌 white cat이라고 해야할까요. ^^=b


개인적으로는 이 피겨들은 조금 우스꽝스럽기도 하고, 제 취향은 아닌데 이렇게 모아 놓으니 또 볼만합니다. 아이언맨, 알투디투, 월이, 이브, 슈퍼밴, 오비언..그런데 저 파란얼굴은 뭐지??


그 옆엘 보니 더 재미있네요. 얼굴 흉상에 가까운 모델은 스컬프처중에 Darth Maul Bust 다쓰몰밖에 없는데..다쓰몰, 스톰, 아이언맨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맨 앞은 헐크인가요..


몬스터주식회사 마이크 와조스키(Mike Wazowski) 친구들같이 생긴 녀석들. 슈퍼배드에서 나왔던 캐릭터지요? 깜직합니다. 





스타워즈는 레고에서는 라이센스 중 가장 신경쓰는 주제가 아닐까요. 끝도 없이 나오고, 끝도없이 사고, USC모델이 가장 많은 제품군인데..이 창작품은 10179와 붙어도 전투력이 훨씬 좋을 것 같은 생각을 하게 합니다. ㅎㅎ




Tie Fighter도 참 작은 녀석부터 다양한데 아주 깔끔합니다.옆에 상암구장 보면 크기가 비교되시죠. 


타지마할, 에펠탑(설마 다보탑이나 석가탑일라고요 국기도 있고), 머스크, 런던브리지 마이크로 버전인데 깜찍합니다. 타지마할을 위해서 9마리의 유니콘을 잡은 셈이네요. 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