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천상잡부(天上雜夫)_ 사업관리 시즌 2 (해외영업 시즌 1) )

미중전쟁, 왜구발호, 일상생활 - 엔간히 좀 하자

by Khori(高麗) 2019. 7. 12.
728x90
반응형

 Trumph Ban, NDAA, Huawei Ban으로 시장 요구사항이 갈수록 복잡하다. 핵심부품에 대한 중국부품 제외요청이 미국발로 늘어난다. 제조사들은 새로 만들어야 하는데 풀빵찍듯 제품을 만드는 것도 아닌데 골치가 아프다. 그와 중에 왜구와 토착왜구까지 가지가지 한다. 반면 미국발 핵심부품 업체들이 사업 영역을 넓히려고 하고, 이 빈틈을 파고 든다. 원천기술이 부족한 나라는 중국과 경쟁시장에서 시장확보와 이익의 기회가 존재하지만 이리갔다, 저리갔다 힘들다. 게다가 오늘자료 달라면서 자기들 요청사항을 월요일에 보낸다더니 어제 야밤에 보낸 왜나라 고객을 보면 이 양반들에겐 "엔간히 좀 하자"라는 말이 나온다. 시간을 다 까먹은 관계로 할 것과 할 수 있는것, 일정이 안되는 것등 싹둑 짤라서 대응하는 것으로.. 이 난리로 뜬금없이 작투타는 일이 생기다보니, 업체들과 협력도 해야해서 싸댕기는 일까지 해야해서 정신이 없다. 

 

 마나님 소원수리로 에어컨을 샀더니 전화기가 죽었다. 전화기를 교체했더니 무선 충전기가 갖고 싶다. 아무리 미국에 물건판매건으로 정신이 없지만, 동양삼국의 평화와 약자에 대한 동정심을 갖고 이것 저것 사보기로 했다. 일단 불쌍한 화웨이 밴드 신제품을 사기로 했다. 샤오미를 써봤는데, 밴드에서 알맹이가 튀어나가서 찾지 못한 경험이 있다. 그런데 화웨이 feature에 보면 "better than Xiaomi"라는 직접 테러문구가 있다. 한참 웃었다. 이런 문구를 specification(사양서)에 써 놓는 것이 허용된다는 말인가? 과격한 경쟁이 눈에 거슬리지만 고강도 실전 경쟁은 실력을 올리는 것도 사실이다. 가격도 5천원 정도 저렴해서 하나를 샀다.

 

 결제를 하고 무선 충전기를 하루 이틀 검색해서 구매를 하려고 했더니 안된다. 수출금지품목도 아니고 전략물자도 아닌데 이상하다. 그래서 오늘 회사 선배랑 이야기하다가 사정을 이야기하고 사보라고 했다. 결제가 됐다. 나만 안돼나? 다시 해봐도 안된다. 횽아는 돈 달라고 자꾸 쫒아다닌다. 잘 쓰겠다는 인사를 몇 번을 해야하나. ㅋㅋ

 

 차이점을 생각해보니 마스터카드는 되고, 아메리칸 익스프레스나 비자는 안된다. 이것도 미중전쟁 여파인가? 최근 소식에서 세계 1등하는 중국제품 홈페이지가 미국에서 접속이 안된다는 말도 있던데, 미디어와 달리 이면에서도 난리인가?. 국내카드사에서는 승인이 나도 업체 결제가 안되는 것을 보면 사실인지는 모르겠지만 그렇게 추정된다.

 

 그 와중에 검진결과 NG가 나서 대책 수립중이다. 의사가 '약을 먹어도 될 것 같은데'라고 하셔서 '두 달정도 살빼서 봅시다"라고 대답했다. "그래 그래, 두 달뒤에 와서 약먹어도 문제는 없겠다"라고 하셨다. 오는 길에 생각해 보니 '용써봐라..그래도 의사 말을 들어야지'라고 해석이 되서 2주째 소식, 운동을 병행중이다. 3kgs의 감량, 2달 뒤에 보자!

 

 마나님한테 자랑을 했더니 "어째 얼굴은 조금 갸름해진것도 같은데(의심의 뉘앙스), 배는 똑같아가지고...10kgs 빼고 살뺐다고 떠드셔"라는 쿠사리만 먹었네.. 헐... 그러고 보니 이번주에 많이 들은 말을 곰곰히 생각해보니 그게 맞는것도 같다. "피곤하신가봐요, 얼굴이 퀭한게" 이 말을 가장 많이 들은것 같은데..ㅎㅎㅎㅎ 그래도 조금씩 조절하면서 건전한 상태로 태세전환을... 몸은 가볍구만...

 

#미중전쟁 #결제전쟁 #결제대행테러 #감량 #운동 #khori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