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공연 (劇)

독전

by Khori(高麗) 2018. 7. 30.
728x90
반응형


 스틸사진의 표정이 광기어린 모습의 주인공보단 혼이 나간듯 시선을 흘린다. 말도 만코, 예고편도 괜찮아 보였는데 VOD로 보게됬다. 8월에는 신과함께, 공작, 인랑, 미션임파서블과 같은 영화도 기대된다. 출장전에 미션임파서블을 보고 갈 생각이다. 


  이 영화를 보면서 웃음이 난 곳이 몇 곳있다. 첫번째는 조진웅의 "살려주세요"라는 멘트다. 그 절박한 상황에서 이선생을 잡겠다는 경찰 투지는 보기 어려운 멘트다. 반전이 있지만, 그 반전을 통해서 캐릭터가 목표를 중심의 사고를 갖고 있는 사람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경찰이 마약도 하고, 물불을 안가리면 제명에 죽지를 못하는데 영화라서 잘 버틴다.


 김성령도 재미있다. 문제가 생길 때, 적진은 가장 안전한 은신처다. 특히 배신의 시간은 그렇다. 그렇지만 가장 안전한 은신처는 방심을 낳고, 가장 큰 문제는 가장 크게 신뢰하는 곳에서 터진다. 모두 그렇지 않을 것이라고 장담하지만 모두들 자유롭지 않다. 


 락은 독특한 캐릭터다. 상처를 안고 있고, 또 사람들을 묘하게 토닥거리는 묘한 인물이다. 그가 처음부터 그 곳에서 생존했을 때부터 의심했어야 한다. 항상 믿는게 문제와 반전을 야기한다. 근거없이 생존했을 때부터 의심했어야 한다. 조금 설정이 논리적으로 말이 되진 않지만 그렇다. 


 그런면에서 락은 정말 광기어린 김주혁보다 더 냉혹하고 잔인하다. 사람이 갖고 있는 두 가지를 자유롭게 쓴다고 할까? 광란의 춤을 추는 김주혁, 진서연은 절제하지 못한다. 미친다는 것은 그냥 광기만 흐르는 것이 아니다. 제대로 할려면 미치는 것, 방향, 행동이 또 함께 해야한다.


 아주 재미있다고 보기는 어려운 영화다. 하지만 마약공장 공장장 남매는 어떻게 보면 천진난만하다. 설정상 마약을 만들고 하고 하는 것에 대한 도덕적 기준이 아니라 그냥 자기들 마음처럼 자유롭게 살아가는 것처럼도 보인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