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EGO (樂)

레고 아이디어 북 (The LEGO Ideas Book)

by Khori(高麗) 2013. 10. 9.
728x90
반응형

[도서]레고 아이디어 북 THE LEGO IDEAS BOOK

편집부
아이즐북스 | 2011년 11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자주는 아니지만 레고 책을 종종 사보는데 금년에 벌써 세권이나 사게된것 같습니다. 철딱서니 없다고도 생각이 들지만 하나의 또 다른 호기심과 동경이라고 생각하게 됩니다.

The Lego IDEAS Book은 그 시작이 꽤 오래되었고, 이 책과 같은 양장본이 아닌 것도 있었는데 DK쪽 책이 그림이나 이런 것들은 깔끔하게 좋은것 같습니다.

500개 버킷제품과 같이 500개의 아이디어를 담았다는 이 책은 레고의 다양한 시리즈와 관련된 창작품들을 통해서 ideation을 합니다. 초등학생들이 보고 해보기에도 어렵지 않을 것 같지만 아이디어는 500개인데 부품을 구하는 것이 쉽지는 않을 듯합니다. 

대부분 영문으로 발행되는데 아이즐에서 한글로 냈나본데, 한글 아이디어북을 보니 더 신기하네요. 아쉬운 점은 다양한 예를 보여주기 위해서 다양한 사진이 제시되지만 만들려면 한참 머리를 써야합니다. 방법은 안 가르쳐주거든요 ^^;;

<입체 모자이크> 재미있는 시도이고, 사실 저는 그림이나 사진 모자이크가 더 좋은데..이건 어마어마하게 큽니다. 사진으로 구경이나~~

<레고 액자> 간단하게 생활도구 만드는 것들이 책에 많이 나옵니다. 플라스틱의 약점이라면 먼지가 많이 탄다는 것이죠..ㅎㅎ

<중세 성> 왜 레고는 중세를 기억하는지 아마도 멋진 성과 건축양식때문은 아닐까합니다. 몇일전에 반지의 제왕 전투씬을 만드신분을 보면...

<모듈라 하우스> 제가 제일 좋아하는 분야입니다. 김병만은 한글주택도 모듈라이듯이 집의 구조를 덩어리의 연결처럼 생각하는 듯한데, 레고에서 모듈라는 일정 사이즈로 연결, 교체, 증축이 가능한 형태입니다. 이런 집이면 참 좋겟는데요..마당만 좀 더 있으면요..

<열기구> 네모난 레고로 동그라미를 만들면 터득하는데 시간이 걸립니다. 겉은 화려하나 안을 잡고 있는 뼈대와 모양은 복잡합니다. 마친 사람들 머리속이 그럴지도 모르겠네요. ㅎㅎ 그래도 열기구를 타고 오르는 상상만으로도 흐믓하죠..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