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래듣기 (音)

노래잘하는 여성보컬이 좋다.

by Khori(高麗) 2012. 5. 20.
728x90
반응형

나는 너무 가벼운 목소리도, 너무 무거운 목소리도 그저 평범한듯 평범하지 않은 보통 톤에 감미로움도 힘도 있는 여자 목소리가 좋다. 게다가 노래말과 멜로디의 감성을 담아내야 내가 생각하는 멋진 여자 가수다. 그냥 최고이 목소리를 듣고 싶은것이다. 그래야 하늘나라 선녀님들의 목소리를 나무꾼하지 않고도 들어보지 않겠나.


그러면에서 요즘 아이돌 가수들이 평균적으로 노래를 잘한다고 생각하지만, 너무나 똑같은은 발성으로 부르는 노래는 소모적이지 매력적이지 않다. 노래를 바꿔서 불러도 큰 차이가 없을것같은 소리가 사실 식상하게 하는 면이 있다. 자기만의 해석이 없이 기계적인 노래부르기는 같아, 조금 아쉬움이 있기 때문이다. 옛날 가수보다 미모엔 좀더 신경을 쓴다는 것이 장점이겠지만 그래도 가수는 노래를 하는 사람이다.


다비치란 가수를 보면 그나마 괜찮다라는 생각을 하다 어제 이해리의 노래를 보니 매우 감성적인 가수란 생각과 조금은 안됬다는 생각도 든다. 저정도면 나신만의 노래를 해볼수 있을텐데. 


세월은 흘러 비디오형가수의 전성시대가 되고, 오디오형가수들의 수난시대가 된듯하다. 해적판가수들의 끊임없는 도전기는 예나 지금이나 계속될뿐. 다시 오디오형가수들의 세월이 빨리 오길 어차피 돌고돌고 또 돌터인데. 


처음에 왜이렇게 떠나 했는데 계속 끊이지 않고 이어가는 목소리 좀 괜찮았어요.. 무대가 아니라 스튜디오에서 녹음했다면 좀더 좋았을지 모르겠다.


가수보단 원곡때문에 넣어준 노래. 자꾸 들으면 중독성이 있다. 자꾸 듣다보니 호흡이 조금 거슬릴때가 있지만 원곡보다 밝은 사운드가 매력적이네.


세월을 조금 건너 뛰어 따라부르기도 힘든 정경화의 나에게로의 초대..딱 한번 일반인이 원곡과 같은 key로 기가가히 노래를 들어본적이 있는데. 가수만큼 인상적이엇다. 다시 볼수 없는 아쉬움이 있을뿐..@@


나가수때 집에서 타박을 받았지만 그래도 노래 잘한다니까. 노래잘하고 피팅만하고 생각보다 히트곡이 없는 가수다. 그런게 팔자일지도.



이노래로 조수미를 지워낸 가수가 나올꺼라고는 생각지도 안았는데 박정현의 파워를 다시한번 돌아보게한다. 그런데 자기 노래를 너무 못받는다는 생각에 아쉽다. 몇집 가수인데 머리속에 나가거든이 그냥 자리는 너무 쎄게 잡아버렸다. 하여튼 끊임없이 도전하는 그녀가 무척 대단하고 존경스럽다.



리쌍의 노래가 더 좋아지는건 기가막힌 feating때문이다. 정인이 좋은 이유다. 원곡에서는 좀더 파워풀한 알리의 feating은 중독성이 높다. 계속 듣게되는 노래다. 리듬의 노래임에도 가사도 좀더 들여다보는 노래이다. 그러고 보면 알리도 꽤 오래됬는데.



이 노래를 들으면 가사 첫구절과 달리 많이 아쉽다. 이노래와 굿바이는 좀 처량해보이긴하나지만 질리지 않은 그런 노래가 아닐까. 4-5집이후 노래가 예전만 못한게 아니라 곡이 예전만 못해서 아쉽다.



나쁜 의미가 아니라 미친년 널뛰듯 노래부르는 한영애(어려서 한번 봤는데 좀 무섭기도 ㅎㅎ)이후 이양반의 포스는 장난하니다. 옛날 기억속으로 부를 때와는 또 한참 다르게 더 멋있어져가는..이젠 아줌마가수지. 멋지다니까..



시작의 오카리나 전주나 태연보다도 사실 드라마가 더 생각나는 노래다. 근몇년동안에 그나마 챙겨서 본 드라마일것같다. 그래도 위랑 비교하면 급은 좀 아래지만 아이돌중에서는 손에 꼽아줄만 할지도.



라디오스타에 나오는 박중훈 버젼, 럼블피쉬버전보다 노브레인 버전이 제일 좋긴하다. 그래도 리메이크에서 템포와 목소리만으로도 노래를 전혀 다르게 듣게 해준 럼블피시. 참 여기도 좋은 노래좀 많이 받으면 좋겠다. 저 좋은 목소리 갖고...그래좀..



쓸데없이 애보는 오후에 애가 공부한다 만화본다 따하니까 할께 없네 그려. 핏..

그외에 인순인, 윤복희, 한영애, 지금은 재즈쪽으로 가신 박선주, 파워풀한 윤미래 등도 좋다. 백지영은 좋긴한데 나에겐 약간 이선희처럼 조금 그렇다. 노래가 좋은데 어째 지구력이 없는 느낌이랄까. 말나온김에 이선희와 같은 스타일은 좋기도 하지만 또 거리감을 느끼는고 이미자, 심수봉 주현미를 보면 또 대단하다는 생각을 보면 사람 취향이 참 얄굿다. 물론 더 좋은 가수들이 많을지도 모르겠다. 발라드, 락발라드계열이라면 아무노래나 추천해주시면~~


오늘 favorite song으로 가요를 iPod에 담고나니 70퍼센트 이상이 여자 노래네..꼭 내가 남자이기 때문은 아니라 그냥 좋은거다. ㅋㅋ

728x90
반응형

'노래듣기 (音)'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추억의 부활 1집  (0) 2012.06.16
오늘 들은 희소식  (0) 2012.06.05
Sarah Chang - Sweet Sorrow  (0) 2012.05.06
비발디 바이얼린 협주곡  (0) 2012.04.16
지금 필요한 것  (0) 2012.0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