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영_경제_IT(冊)

독서리뷰 - 피터 드러커 리더가 되는길

by Khori(高麗) 2012. 6. 6.
728x90
반응형

[도서]피터 드러커ㆍ리더가 되는 길

고바야시 가오루 저/남상진 역
청림출판 | 2004년 09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경영학의 아버지라 부르는 그의 따뜻한 경영철학과 삶의 지표로써 여러번 읽어도 부족하다.

경영학의 아버지라 불리는 피터드러커는 대부분의 저서가 65세가 넘어서 쓰여졌다는 말을 듣고나서, 그가 이해하고 성찰한 내용을 익히고 검토하는데 많은 심혈을 기울인게 아닌가합니다.

 


프로페셔널의 조건, 이노베이터의 조건 등 경영학에 기리남을 저서를 남기고 있습니다. 특히 개인적으로 프로페셔널의 조건을 재미있게 봤는데, 징징거리는 후배녀석에게 주고 또 후회하기도 했으니까요. 이 책은 그의 저자 고바야시라는 학자가 정리한 것인데 경영학 전공자가 아니더라도 상식적으로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특히 목차만으로도 이 책의 요점이 아주 잘 정리되어 있다는 점에서 간접적이지만 드러커의 생각을 많이 읽을 수 있는 점이 특징이 될것 같습니다. 경영학을 넘어 한명의 인간으로써 해야할 부분까지 이어지는 것 같아 큰 감명을 받을 수 있으리라 봅니다.

많은 실무적인 내용보다도, 말은 백년을 가고, 글은 천년을 가고, 정신은 영원하는 말과 같이 그가 말하는 좋은 생각은 순간에 나타나고, 구체적으로 정리하는데 한달여를 쓰고, 실행하는데 일년이 넘게 걸린다는 말은 우리가 삶을 살아가며 무엇을 성취하는 과정을 아주 잘 그려놓은 것이 아닌가합니다. 至誠無息, 自强無息이란 말처럼 우리도 좀 무식해져야 하지 않을까합니다. 이 책을 본지는 6-7년이 지났는데, 다른 걸 찾아다 보게되서 다시 긁적거리게 되는군요.


꼭 읽어보라 권장하고 싶은 책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