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천상잡부(天上雜夫)_ 사업관리 시즌 2 (해외영업 시즌 1) )

마케팅 포지셔닝에 대한 생각

by Khori(高麗) 2016. 12. 11.
728x90
반응형

 모든 분야는 마케팅이 가능하다. 하지만 마케팅이란 안팔리는 제품을 잘 팔리게 하는 마법의 손이 아니라 잘 만든 제품과 서비스를 더욱 잘 팔리게 하는 것이다. 이런 공통점을 통해서 지나다니며 보는 다양한 업태를 보면서 관찰한 차이점이 이렇다. 이를 통해서 살아가는 방법이란 나를 잘 다듬는 것이지, 어떤 옷과 치장을 하는 가가 아니라는 것이다. 이것이 인생의 마케팅이라고 생각한다.


1. 인품

 High    : 표내지 않고, 행동, 태도, 말을 통해서 존중받을 일만 한다.

 Middle : High를 지향하지만 급하면 쉽게 지치거나 못된 버릇이 나온다.

 Low    : 못된 버릇인지도 모르고 이를 돈과 권력으로 해결하려한다.


2. 사람

 High    : 청바지만 입어도 충분하다. (사람이 보인다)

 Middle : 잘 차려입고, 스타일리쉬하다 (사람과 치장이 함께 보인다)

 Low    : 상표만 보인다 (치장만 보인다)


2. 음식점

 High    : 음식이 맛있다. (간판 조명이 검소하지만 고급지다)

 Middle : 시설이 좋고 친절하다. (간판 조명이 크고 화려하다)

 Low    : 음식이 맛없다. (간판 조명이 나이트클럽 조명느낌이 난다)


3. 술집

 High    : 정장을 요구하고, 제한된 손님을 받는다. (술마시러 온사람)

 Middle : 다양하게 차려입고 주인의 살 노출이 생긴다.  (술마시러 온사람, 일하러 온사람이 섞인다)

 Low    : 호객행위 또는 노출이 심해진다 (하소연, 한맺힌자, 제정신이 아닌자들이 섞인다)


4. 음료

 High    : 본연의 맛에 충실하고, 향이 풍미롭게 느껴진다.

 Middle : 설탕등이 추가되고 본연의 맛보다는 중독의 맛이 가미된다.

 Low    : 맛없다.


5. 제품

 High    : 딱 보면 누구나 알수 있게 장점이 심플하고 확실하다. 광고가 거의 없다.

 Middle : 좋은 점을 자세하게 설명하고 그것을 자주 광고한다.

 Low    : 모든 좋은 점을 갖았는데 싸다고 말한다. 광고하지 않는다. 







[YES24] 마케팅 포지셔닝에 대한 생각
728x90
반응형

'천상잡부(天上雜夫)_ 사업관리 시즌 2 (해외영업 시즌 1) )' 카테고리의 다른 글

회식 (1222 병신년 4적을 기억하라)  (0) 2016.12.23
목표=실행  (0) 2016.12.17
실적관리  (0) 2016.12.04
고객만족  (0) 2016.11.20
파트너  (0) 2016.1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