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공연 (劇)

신의 한 수, 나는 알파고에 걸겠다 - 신의 한 수, 귀수(鬼手)편★★★+1/2

by Khori(高麗) 2019. 12. 14.
728x90
반응형

 누나는 겁탈한 황덕용, 황덕용에게 원한을 갚으려는 귀수의 이야기는 참 길고 복잡하게 펼쳐져 있다. 허일도를 만나서 '놀이터'와 '생지옥'이란 조언을 듣는 순가보다 "원래 운같은 거 안 믿어요, 원래 재수가 없어서'라는 어린 귀수의 대사가 귀에 많이 남는다. 귀수는 그 때에도 황덕용을 만나 충분히 더 수를 둘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그렇지 않고서야 여러번 복기하는 황덕용의 씬이 남아 있을리 없다.

 

 허일도와 부산잡초를 통해서 과도한 욕망이 불러오는 재앙을 본다. 똥선생을 통해서 무리하지 않고 가늘게 길고 살아내며 욕망보다 사랑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외톨이를 통해서 세상에 의도치 않은 일이 있고, 용서하지 못하면 스스로를 망칠 수 있다고는 것을 생각했다. 황덕용을 보며 죽음의 그림자가 내 앞에 다가와서야 무엇이 잘못된 것을 아는 사람도 있다는 사실을 안다. 그렇게 보면 신을 통해서 사람을 현혹하던 장성무당이 가장 자기 죄 값을 일시불로 결제한 셈인가?

 

 스토리가 사람 중심으로 전개되어 아기자기하게 연결된 부분이 있었다면 훨씬 재미있었을 것이다. 전체 스토리 구성에서 귀수가 부산잡초를 찾아가는 개연성은 있지만, 장성무당까지 찾아가야 할 개연성은 부족하다. '아저씨'와 같은 간결한 액션이 나쁘지 않다. 귀수역의 배우가 말이 많아봐야 득될게 없으니, 하지만 이런 이야기와 이야기를 연결하는 부분의 생략이 의외로 속도감을 떨어뜨린다. 

 

 대만에서 다시 "엽문 4" 광고를 봤는데, 마지막씬은 1대 100의 이소룡을 생각것같다? 바둑에 이소룡이라니 참신하다고 할 수 있는 발상인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