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잘살아보세 (書)

인터넷 익스플로러(IE 10) upgrade

by Khori(高麗) 2013. 4. 1.
728x90
반응형


요즘 운영체제도 32비트, 64비트로 복잡하고 다들 64비트로 팔면서 S/W는 아직도 32bit체계가 많다. 우리나라가 비대칭적으로 운영체계가 windows로 몰린건 음모론을 떠나 정부와 은행의 역할이 높았다고 할수 있다. 그러니 다들 iMac, Macpro, Mac air를 사서 전부 windows로 깔아서 쓴다. 사실 이건 좀 웃긴사실이다. 그럴려면 애 비싼 mac을 쓰는지..해킨토시(PC를 사서 ios를 깔아서 mac으로 만들어 쓰는것)를 만드시는 분들도 대단하긴하지만..


오늘 집에 PC를 IE 10으로 업그레이드했다. 그랬더니 active x가 안깔린다. 아이들은 그나마 제한적인 시간에 하는 오락이 안된다고 성화다. 나는 당연히 경사났네..완전 땡큐다. 비싼 전화기 오락기에 아이패드까지 불만이 만던 참이다. Windows8에서는 아예 안되게 막을 것인가보다. 일단 은행은 되게 수정을 하긴했는데..애들한테는 "오락안되요"라고 거짓말을 한셈이네..ㅎㅎ


사실 기업들에게는 대재난이 닥친것이라고 본다. 은행, 정부서류다운로드, 카드를 제외하고 active-x를 쓰는곳은 많다. 하물며 인터넷 학습등과 같이 인터넷브라우져를 사용하여 컴퓨터 프로그램처럼 돌리는 모양이 나타나면 대부분 이걸 쓰는 것인데..상당히 많은 부분이 active-x를 활용하도록 현재까지 왔다. 최근 없애는 추세를 쓰기도 하고 있지만 준비가 너무 덜된상태에서 발생하는 건 아닌지 모르겟다. 물론 우리나라 기준으로만 보면.. 머리를 빌려쓰면 닥치는 사태가 이런것 아닐까? 


운영체제의 대부분은 비교할 기회없이 윈도우만 쓰고, 브라우저(20년전쯤 넷스케이프빼고)는 IE의 의존도가 절대적으로 높은 몰빵체제가 포트폴리오의 중요성을 생각하게 한다. active하지 않다는 active-x 어째던 빨리 없어졌으면한다. 사실 엄청 어중간한 귀찬은 체제다.


S/W엔지니어들 이젠 머리좀 아프겠군요.

그림출처 : www.ktclear.in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