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EGO (樂)

우리 시대의 만신전

by Khori(高麗) 2014. 12. 7.
728x90
반응형

[도서]우리 시대의 만신전

지박 저
까치수염(주)크리에이티브다다 | 2013년 10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고대신화 또는 무속신앙과 같은 제목의 만신전이란 말이 생소하다. 하지만 표지앞에 딱 버티고 있는 아이언맨과 내가 존경하는(?) 마스터 요다님의 모습이 사뭇 대조적이다. 


이 책처럼 부산 국제영화제 지박 컬렉션 특별전 같은 책을 사서보는게 쉽지 않다. 첫째 컴퓨터관련 전문서적처럼 조금은 비싼편이기도 하다. 나도 레고책을 좀 갖고 있긴하지만 이런 figure들 중심의 책을 보는것과 사는 것은 솔직하게 별개의 문제로 인식되니까말이다. 취향일뿐이지만..


사실 지박이 누군지 잘 모른다. 별로 관심도 없긴하다. 하지만 초울트라슈퍼오덕후에 가까운..황제급은 되시리라 생각한다. 대부분의 콜렉터들은 판매를 하는 것이나, 증정품으로 주는 것 까지 자신들이 좋아하는 영화, 배우, 캐릭터등에 관련된 것을 모으시는 분들이 있다. 


이런 수집활동과 관련하여 사람 애간장을 녹이거나 열받게 하는 것이, limited edition, special edition과 같은 요상야릇한 버전이다. 게다가 이런 임팩트있는 것인줄 알았는데 이걸로 계속 나오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앞도적인 설명으로 "제작자에게 주문제작"이런걸 보면 작가의 영화캐릭터에 대한 사랑이 일반인이 상상할 수 없는 수준이 아닐까 상상해보게된다.


크게 클론워즈로 현재까지 그 아성을 이어오는 스타워즈, 터미네이터, 에일리언, 프레데터, 반지의 제와, 베트맨등 다양한 실물같은 캐릭터 사진들이 즐비하다. 마이클 잭슨도 있고..문득 70-80년대에 시작한 스타워즈, 에일리언, 터미네이터란 SF장르에 대한 비슷한 생각이 세대를 공감하게 된다. 에일리언1을 보고 나중에 그 년도를 보면서 깜짝 놀랐으니까..어쩌면 제작자들은 훨씬더 덕후스럽기는 할꺼다..


Do or Do not, there is no try..마스터의 한마디가 참 간결하고 철학적이다..


생동감있는 피겨가 좋다. 오비완관의 싸움이 생각나게 한다.

달관자와 같이 도시를 걸어가는..혼돈은 누구에게나 공평하다고??


히루마켄신, 이건 어떻게 안되겠니? 하는 생각이 들었음..ㅎㅎ




728x90
반응형

'LEGO (樂)' 카테고리의 다른 글

Lego Architecture, The visual guide  (2) 2015.01.11
멍멍이와 친구들  (0) 2014.12.20
행복한 하루  (0) 2014.09.13
LEGO Star Wars Character Encyclopedia  (0) 2014.08.15
레고 스페이스 빅북  (0) 2014.08.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