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영_경제_IT(冊)

하버드 인텔리전스

by Khori(高麗) 2016. 8. 7.
728x90
반응형

[도서]하버드 인텔리전스

빌 머피 주니어 저/백승빈,김정혜 공역
비즈니스맵 | 2011년 06월

내용 편집/구성 구매하기

1. 확고한 신념을 가져라

  영감이 떠오르지 않는다고 해서 마냥 기다리고 있을 수는 없다. 몽둥이라도 들고 찾아 나서라.


2. 문제를 발견 후 해결책을 찾아라

  군인 전문 사이트를 누가 개발했겠는가? 당연히 군인 출신이다. 화장품 회사를 누가 세우겠는가? 당연히 립스틱 애호가다. 


3. 크고, 새롭게, 그리고 다시 생각하라

  중요한 것은 당신 눈이 바라보는 게 아니라 당신이 들여다보는 것이다.


  크다는 것은 규모와 파급효과를, 새롭게 라는 것은 제 3자의 시각으로 바라보라는 의미이며, 다시 생각하라는 것은 완벽한 해결책은 한번에 찾을 수 없다는 것이다. 고로 끊임없이  변화해야한다는 사실이다. 


4. 인맥을 형성하자

  변화는 생각지도 못한 기회를 만들어 낸다. 그리고 그 기회를 제대로 잡고 싶다면 팀을 꾸려라. 팀이 승리한다. 


5. 자신을 믿고 대담하게 도전하라

 넘어지더라도 대담하게 맞서라. 승리도 패배도 모르는 차갑고 용기 없는 사람에게 자리를 내주지 말라. 


6. 위험을 관리하라

 경영자들에 대한 가장 큰 오해 중 하나는 그들이 위험을 추구한다는 것이다. 제정신인 사람이라면 누구나 위험을 피하고 싶어 한다. 


7. 리더쉽을 키워라

 리더쉽은 사람들이 하고 싶어 하지 않는 일을 하도록 만들어 원하는 것을 성취하는 것이다. 


8. 영업하는 법을 배우라

  나는 평생 하루도 거르지 않고 영업을 했다. 진실로 믿는 것이 있으면 나는 그것을 열심히 판다. 

  열정, 신뢰성


9. 끈기를 가져라

  재능도 끈기보다 못하다. 천재성도 끈기보다 못하다. 끈기를 당해낼 만한 것은 이 세상에 아무것도 없다. 


10. 도전을 즐겨라

  5개라도 성공하기를 바란다면 10만 개의 창고에 10만 명의 사람을 고용하여 10만가지를 시도해야 한다.


 책을 읽기보다는 반납해야하기에 요약 정리해 보았어요...10가지중에 난 몇가지나 하는지를 돌아보도록..다 하는듯 하나도 잘 안하는 것 같아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