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일기 - 나의 안목을 측정해보자

20210610 주식일기 - 셀트리온 주식에 대한 많은 생각을 하게 한다

by Khori(高麗) 2021. 6. 10.
728x90
반응형

 

 

 셀트리온! 

 5월말보단 수익율이 많이 개선되었다. 물론 두 개좌에서 이체를 해서 편단을 낮춘것도 있지만, 하루에 10~50주를 타이밍 잘 잡아서 팔고, 더 낮은 가격에 다시 사서 손실을 실현하고, 미실현부분을 보강하는 작업을 몇일 했다. 운이 좋았다고 생각한다.  그래도 2달동안 평단을 33만원에서 27만원 수준까지, 29만원을 26만원대까지 낮추는데까지 왔다. 손실을 성공이라고 할 수는 없다. 

 대신 천보, 피에스케이, 어보브반도체로 본 꽤 높은 수익을 이 작업에 다 갈아서 사용한 것 같다. 전체적으로는 수익으로 처리했다는 위안과 그래도 40%가까이 났던 종목별 수익을 실현해서 뗌빵을 했다는 아쉬움이 있다. 

 

 셀트리온을 통해서 자전거래의 의미, 공매도, 실적과 주가의 차이가 발생하는 이유는 이 두가지 외에 많은 환경적 영향이 존재한다는 것, 이것을 극복하는 멘탈과 현명한 지혜가 필요하다는 생각을 한다.  6월말 계약공시, EMA, K-바이오 컨퍼런스, 수출공시보다 실적이 쭉쭉 늘어나길 바란다. 에혀 이 또한 지나가리라.. 확신이 없었으면 사지를 말았어야한다. ㅎㅎ

 그와중에 자투리로 몇 종목을 조금 담았는데 애들도 비리비리한데.. 좀더 지켜봐야겠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