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공연 (劇)

제목만 더 잘 만들었어도 - 비스트

by Khori(高麗) 2019. 8. 2.
728x90
반응형

 비스트(★★+1/2)

 

 노는 날도 집보고 사람들 만나다 끝나가고 있다. 책보고 영화보고, 공부도 하며 시간을 보내다보니 지겹지는 않다. 살빼는 것이 본능과의 대격돌이라 힘들뿐이다. 수업들다 대판 졸고 일어나 허우적거렸다. 다시 온라인 강의를 두 번 듣고, 스스로가 한심하지만 영화를 보기로 했다. 날이 느무느무 덥거든.

 

 포스터의 스산한 기운이 짜릿한 스릴을 맛보게 할 기대를 했다. 기대만큼은 아니다. 사람들은 문제가 생기면 해결하려고 노력한다. 해결이 잘 안되면 이실직고를 하고 반성하는 사람은 드물다. 정신승리의 관점에서 나의 존재감, 체면, 부끄러움을 감추는 것이 당장 이익이 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다른 방법은 나만의 표현을 빌리면 '신문지를 깔고, 살짝 흙을 곱게 뿌려서 아무일 없는 것처럼' 만든다. 타인들도 그러길 기대하지만 대부분 알게 된다. 그런 노오력을 문제 해결에 사용하면 훨씬 좋다. 마지막으로 문제가 생길 때 더 큰 문제를 다른 곳에 만드는 것이다. 나에 대한 질책도 옆 집에 불지르면 모두 불끄느라 정신이 없다. 

 

 정확하게 정팀장과 한팀장의 목표가 승진인지 불명확하다. 그들은 서로를 견제하며 경쟁한다. 그렇게 살인을 일삼는 사이코패스를 만난다. 범죄를 쫒는 그들 사이에 또 다른 연원이 달라붙는다. 승진을 위한 야합과 돌발행동, 자신을 감방에 넣은 약쟁이를 죽이는 춘배, 춘배와 엮인 정팀장, 춘배를 통한 범죄의 파악, 더 큰 범죄의 소용돌이, 결국 모든 것을 잃은 사람과 원하던 것을 얻고 너무 많은 것을 잃은 사람이 남았다.

 영화를 보는 내내 이 사람이 누군가 생각했다. 유럽판 밀레니엄 시리즈의 주인공과 같은 강렬한 인상과 아주 또라이적인 캐릭터다. 전혜진, , 플픽과 전작들이 아주 다르다. 그러나 내 생각에는 이 영화에서 연기력은 이 분이 제일 좋았던것 같다. '그런 것 처럼 보인다'가 아니라 '그래 보인다'의 느낌을 갖게 한다.

 

#비스트 #전혜진 #한국영화 #khori

 

728x90
반응형